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틸라 입니다.

 

 

프로젝트를 오랜만에 빌드하는 경우, 각각의 라이브러리들이 버전업을 하면서 오류를 뱉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Orientation 1.0.0 Member not found: 'SystemChrome.setEnabledSystemUIOverlays'.

 

저같은 경우 빌드를 했더니 위 에러를 뱉어냈습니다.

 

일단 setEnabledSystemUIOverlays 함수가 deprecate되었는데, 이 함수는 orientation 1.0.0에서 발생했다고 나옵니다.

 

 

문제1. Orientation pub.dev에 버전은 1.3.0이지만, 2년째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으며,  analysis issue로 뜬 비정상적인 라이브러리 상태입니다.

 

문제2. 저는 이 Orientation 라이브러리를 참조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제 Orientation을 참조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야 하는데,

 

내가 참조하고 있는 라이브러리들 중에 orientation을 참조하고 있는게 있어서인데, 

 

정식으로 찾는 방법은

pubspec.lock에서 description에 어느 라이브러리에서 파생되었다 이런게 나와야 하는데, 그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pub.dev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우선 Orientation 을 검색합니다.

 

 

 

 

 

반응형

 

 


우측 하단에 보면 이 라이브러리를 참조하고 있는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사용하고 있네요.

저는 여기서 yoyo_player 라이브러리를 쓰고 있었는데, 이걸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이상 오틸라였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