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틸라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할때 에뮬레이터의 기본 스킨입니다.

 

가끔은 휴대폰 느낌나는 외관도 느끼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삼성갤럭시 시리즈로 스킨을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스킨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https://developer.samsung.com/galaxy-emulator-skin?download=/emulatorskin/file/6b71f784-a951-47e1-97ab-2dac8777996c 

 

Samsung Developers

The world runs on you.

developer.samsung.com

 

여기에 가서 저는 

 

요렇게 2개 다운 받았습니다.

참고 : 삼성개발자사이트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c어느곳엔가 압축 풀어줍니다.

 

저같은 경우 c:\eml_skins 에다가 풀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에 들어가보면

layout이라는 파일이 있는데요. 이 파일을 메모장에 열어보면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나옵니다.

꼭 이 사이즈 맞게 에뮬레이터 사이즈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device manager를 실행하여, 

 

에뮬레이터를 신규로 생성하든, 수정을 하든 스킨설정이 있는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먼저 사이즈 수정 / 확인

 

현재 No Skin이라고 되어 있는 옆부분에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아까 설치해둔 스킨폴더를 선택합니다.

 

 

 

저는 S23+를선택하고 저장하였습니다.

 

만약 위와같이 경고가 뜬다면, 사이즈가 맞지 않으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무런경고없이 저장이 되었다면 이제 다시 에뮬레이터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스킨이 잘 입혀졌네요 ^^;

 

 

 

 

이상 오틸라였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