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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PF 에니메이션 팀에서 이번에 탱탱볼을 만들었습니다.
바닥에 닿으면 약간 찌그러지다가 위로 튕겨나가는거죠!! 핫핫
 

이건 2탄입니다.
1탄은 당연히 이전강좌(움직이는 그림을 만들어보자) 편을 참고하세요.
 

코드 살펴보기
이제는 많이 본 코드죠? 아래와 같아요.
<!-- Animation for X value -->
<
DoubleAnimation Storyboard.TargetName="myTranslate"
  Storyboard.TargetProperty="X"
  To="500"
  Duration="0:0:10"
  AutoReverse="True"
  RepeatBehavior="Forever"/>

<!-- Animation for Y value -->
<
DoubleAnimationUsingKeyFrames Duration="0:0:4.5"
  Storyboard.TargetName="myTranslate"
  Storyboard.TargetProperty="Y"
  RepeatBehavior="Forever">
  <
LinearDoubleKeyFrame Value="-250" KeyTime="0:0:0"/>
  <
SplineDoubleKeyFrame Value="0" KeyTime="0:0:2.2" KeySpline="0, 0, 0.5, 0"/>
  <
LinearDoubleKeyFrame Value="0" KeyTime="0:0:2.25"/>
  <
SplineDoubleKeyFrame Value="-250" KeyTime="0:0:4.5" KeySpline="0, 0, 0, 0.5"/>
</
DoubleAnimationUsingKeyFrames>


<!--
Animation for ScaleX value -->
<
DoubleAnimationUsingKeyFrames Duration="0:0:4.5"
  Storyboard.TargetName="myScale"
  Storyboard.TargetProperty="ScaleX"
  RepeatBehavior="Forever"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 KeyTime="0:0:0"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 KeyTime="0:0:2"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3" KeyTime="0:0:2.25"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 KeyTime="0:0:2.5"
/>
</
DoubleAnimationUsingKeyFrames>


<!--
Animation for ScaleY value -->
<
DoubleAnimationUsingKeyFrames Duration="0:0:4.5"
  Storyboard.TargetName="myScale"
  Storyboard.TargetProperty="ScaleY"
  RepeatBehavior="Forever"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 KeyTime="0:0:0"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 KeyTime="0:0:2"
/>
  <
LinearDoubleKeyFrame Value="0.7" KeyTime="0:0:2.25"
/>
  <
LinearDoubleKeyFrame Value="1" KeyTime="0:0:2.5"
/>
</
DoubleAnimationUsingKeyFrames
>

여기서 이전편보다 달라진게 있다면 바로 SppedRatio!
이 속성은 Storyboard 객체에 있는것인데 시간에 따른 속도를 정의할대 씁니다.
default값은 1이구요. 0.5등으로 수정하면 느려지겠지요.

<Storyboard SpeedRatio="0.5">

자 탱탱볼이 완성되었습니다. ^^
- Lorin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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