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낚시와 보물캐기를 즐기는 오틸라 입니다.

 

이번에 고대sos를 캐면서 쌓여있는 재료들로 수족관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고대sos를 캐면 꼭 하나씩 들어있던 산호석!

 

이놈이 키템입니다. ㅎㅎ

 

 

이 산호석을 재료로, 수족과 3종을 만들 수 있습니다.

uo포럼의 Tanager님의 스샷 이미지 참조.

 

 

aquarium_buy

브리튼의 낚시꾼에게 가면 레시피가 파는데요. 목공술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거 만들려고 목공술 오늘 올렸습니다. ㅋㅋ

 

목공술을 신속두루마리 + uos로 돌리면 3~4시간에 목재2만개 정도로 젬 달았습니다.

 

 

자 다시 낚시군에게 돌아가서...

 

레시피를 사면서, 더불어 파는것들이 있는데요.

 

먹이가 있고,

수족관 휴먼구라는게 있습니다.

 

먹이는 당연히 물고기 밥주는거고, 

 

 

수족관 휴먼구는

"장시간 수족관을 돌보지 못하는 상황이 됐을때 수족관 활동을 7일간 정지시켜주는 템입니다."

 

원래 수족관에 물갈아주고, 밥주고 이러면 2일에 한번씩 보상을 주는데요.

 

보상템을 주거나, 물고기를 생산하거나 이런게 가능한데, 관리를 못해주면 물고기가 죽습니다.

그래서 "보상을 포기하고 장기간 물고기를 살려야할때" 씁니다.

 

 

그리고 판매목록에

어항이 있는데요.

 

이 어항을 가방에 넣고

 

수족관용 그물을 바다에 던지면, 어항으로 물고기가 들어옵니다.

이걸 수족관에 풀어서 물고기를 키우는 겁니다.

 

(고대sos상자에서도 고대 수족관용 그물이 나오니 그걸 쓰시면 더욱 희귀한 관상용물고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우선 레시피부터 구입합니다.

가격이 좀 사악합니다.

 

  • small aquarium, 375,000gp
  • wall aquarium, 750,000gp
  • large aquarium, 1,250,000gp

 

 

목공술로 제작을 하고, 집에 설치한뒤, 물고기 잡으러 갑니다.

 

"어항" 가방에 넣어두고, "수족관용 그물" 챙겨서 바다로 나갑니다.

 

일반 그물던지듯이 한번에 한 5개 던지고, (어항도 5개 있어야겠지욥) 기다리면

 

알아서 어항에 물고기들이 쫙 들어옵니다.

 

 

이걸 집에가서 설치한 수족관에 어항을 드래그드롭하면, 물고기가 수족관에 풀어집니다.

 

 

우리집에 설치된 수족관입니다. 장식으로도 훌륭하네요 ㅎㅎ

 

그리고, 이제 저 수족관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상태가 나오는데요.

 

물부족하다하면 물 드래그해서 주고,

밥부족하다하면 아까 낚시꾼npc에게서 산 먹이 드래그해서 주면됩니다.

 

그리고 48시간마다 보상을 주는데요. 보상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uoguide에서 그대로 퍼옴)

  • Fish Bones
  • Waterlogged Boots
  • Captain Blackheart’s Fishing Pole
  • Waterlogged Thigh Boots
  • An Aquarium Fishing Net
  • Message In A Bottle
  • Crafty’s Fishing Hat
  • Toy Boat
  • Shells
  • An Island Statue

 

제가 아직은 두개 받아봤는데요. 

 

수족관장식템이 2개 나왔습니다.

장식용부츠, 장식용배 입니다.

 

뭔가 요즘 어플 게임처럼 수족관살펴보기하면, 물고기들이 수영하고, 장식템들이 멋지게 장식되어 있고 이런걸 상상했지만.....

 

뭐 저렇게 표현되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보상템중에 sos병도 나온다고하니....낚시도 안하는데 sos병 구하기에는 적당한거 같습니다.
대신 수족관 10개는 설치해놔야 할듯 ㅎㅎ
 
 
이상 소소한 재미 수족관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